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객 선호 사양 반영한 쏘나타-제네시스 신 모델 출시

[1] 자동차/뉴스

by 박찬규 기자 2009. 4. 1. 12:26

본문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4.01.Wed.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신규 적용한 쏘나타 및 제네시스 모델을 4 1일부터 계약/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쏘나타 트랜스폼 스마트 블랙 팩(Smart Black Pack)은 기존 N20 트랜스폼 모델에 H-MATIC 4단 자동변속기, 블랙 내장 가죽 시트 등을 기본 채용하고, 엘레강스 스페셜 최고급형 모델 이상에서만 적용했던 버튼시동장치/스마트키 시스템을 장착, 추가로 운영하는 모델이다.

 

한편, 제네시스는 최근 출시한 신형 에쿠스의 최신 기술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제네시스 BH330 그랜드 프라임 팩 이상 모델에는 주행정보나 연비정보를 표시하는 3.5인치 칼라 TFT LCD 모니터를 계기판에 기본 장착해 명시성을 높였고, 시동시 운전자를 맞는 웰컴 사운드 기능을 추가해 감성 품질을 강화했으며, BH330 럭셔리 VIP 팩 및 BH380 로얄 이상 모델에는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차선을 인식하여 이탈시 경고 등을 통해 운전자가 주의력을 되찾게 하는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이번 제네시스 밸류 업 모델 출시를 통해 신형 에쿠스의 기술이 일부 적용됐다.

 

더불어 제네시스 전 모델에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 전조등을 켠 상태에서 시동을 끄고 내려도 일정 시간 전조등을 유지해 안전한 야간 귀가를 도와주는 기능), 원터치 트리플 턴시그널 기능( 1회 조작으로 3회 턴시그널(깜빡이)을 점멸시키는 기능) 등을 기본 사양으로 새롭게 채택했다.

 

또한, 고객 요청이 많았던 하이패스 시스템(※ 유료도로 진출입시 통행료를 자동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전 모델에서 기본 장착하거나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2008 북미 올해의 차 등 잇따른 해외에서의 호평과 함께, 국내 고객들의 선호도를 적극 반영한 모델 출시로, 현대차는 제네시스의 판매 호조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쏘나타 트랜스폼 스마트 블랙 팩의 판매가격은 2253만원이며, 제네시스의 가격은 BH330 그랜드 3,986만원, BH330 럭셔리 4,513만원, BH380 럭셔리 4,632만원, BH380 로얄 5,283만원이다.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 본 기사는 카티비(Car-tv.tv) 자동차 뉴스에 함께 보도됩니다. ##
* 박찬규 기자는 현재 자동차 전문 방송 카티비(Car-tv) 기자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