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여는 법(2)] 닛산의 슈퍼카 'GT-R' 문여는 방법 소개!

[1] 자동차/문여는 법 시리즈

by 박찬규 기자 2009. 6. 18. 13:00

본문

(사진설명: 2009 제네바모터쇼에 전시된 GT-R의 모습, 촬영: 박찬규)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6.18.Thu.

한국닛산㈜(대표 그렉 필립스)은 수퍼카 GT-R의 7월 국내 출시를 확정하고 GT-R 글로벌 사이트 한국어 서비스를 통해 판매가격 및 제원을 공개함과 동시에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7월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들어가는 닛산 GT-R은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슈퍼카”를 컨셉으로 개발된 닛산의 테크놀로지 플래그십 수퍼카다.

GT-R은 닛산의 최고 엔지니어링 기술이 집약된 ‘올 뉴 프리미엄 미드십 플랫폼(PM-Platform)' 위에, 장인의 수작업으로 하나하나 만들어진 새로운 3.8리터 트윈터보 V6 엔진(엔진명: VR38DETT)을 장착해 485hp의 최대출력과 60kg.m 최대토크(한국공인)의 폭발적인 힘을 발휘한다.

여기에 연속 6단 듀얼 클러치와 하나된 최초의 독립형 리어 트랜스액슬 ATTESA E-TS 사륜구동 시스템이 더해져, 최적의 무게 배분과 최고의 핸들링 감각으로 레이스 카 못지 않은 드라이빙 성능을 선사한다.

한국닛산㈜의 그렉 필립스 대표는 “닛산의 자존심 GT-R을 판매하고 서비스한다는 것은 한국닛산과 닛산 공식 딜러들이 그만큼 판매,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세계 수준의 요건을 갖추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전설의 수퍼카 GT-R을 통해 한국시장에서 닛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역시 더욱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GT-R의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1억 4,900만원으로, 연간 35대만 한정판매 할 예정이다.

[사진: 박찬규]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사진설명: 2009 제네바모터쇼에 전시된 GT-R의 옆모습, 깔끔한 면이 인상적이다. 촬영: 박찬규)

<닛산 'GT-R' 문여는 방법 공개!>


저는 2009 서울모터쇼가 열리기 전에 '시보레 스파크(마티즈 후속)'의 문여는 방법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없는 스타일의 도어캐치(문 여는 손잡이)를 대면하자 대부분 당황하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저는 2009 제네바모터쇼 현지에서 직접 겪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문여는 방법을 소개하게 된 것입니다.

유럽에서 신형 GT-R을 만났을 때, 일반적인 사람들은 문을 열지 못하고 창문을 통해 내부를 들여다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문여는 방법' 2번째 시간으로 7월 국내 출시 예정인 닛산의 슈퍼카 GT-R의 문여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기사에서 읽으셨겠지만, GT-R은 485마력의 고출력을 자랑하는 슈퍼카 입니다. 따라서 고속주행시 최고의 안정성과 성능을 위해 아주 작은 부분까지도 섬세하게 신경써야겠죠.

일반적인 승용차에서 볼 수 있는 스타일의 도어캐치는 일반적인 승용차의 주행 컨디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GT-R 같은 차량에서는 소음 발생은 물론 공기의 흐름을 바꿔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기 어렵게 됩니다.

그렇다고 도어캐치를 없앨 수는 없는 현실. 그래서 도어캐치를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숨긴 것입니다.


우선, GT-R의 문으로 시선을 옮겨보죠. 긴 막대 같은 도어캐치를 잘 살펴보면 움푹 들어간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엄지로 누르게 되면 멋진 손잡이가 나타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잡아당기면 문이 열리게 됩니다. 참 쉽죠잉~?


이렇게 사진과 글로 설명을 들으니 정말 간단하죠? 사실 매우 쉽고 소개할 것도 없는 내용입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당황하는 모습을 직접 본 저로써는 절대 그냥 넘어가긴 쉽지 않았습니다. ^^

특히나 GT-R과 같은 특이한 차량을 직접 만나 문을 열 기회가 있다면, 당황하지 않고 멋지게 문을 열어보도록 하죠. 분명 그 느낌은 남다를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리는 이미 '문여는 법'을 공부했으니까 말이죠.


다음 시간에도 재미있는 차량으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문 여는 법 시리즈]
01. 마티즈 후속(스파크) 뒷문 여는 방법 공개
02. 닛산의 슈퍼카 'GT-R' 문여는 방법 소개!
03. BMW 'New Z4', 트렁크 여는 법 공개!
04. 2인승 경차 '스마트', 트렁크 문 여는법 공개!
05. 피카츄 닮은 르노 '트윙고' 문여는 방법!
06. 애스턴마틴 '래피드' 문여는 법 공개!
07. 로터스 '엘리스SC' 문여는 법 공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