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 신개념 쿠페, 폭스바겐 'CC' 출시 현장

[1] 자동차/시승기, 칼럼, 르포

by 박찬규 기자 2009. 2. 4. 12:42

본문

(사진: 박찬규)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2.04.Wed.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가 3일, 서울 남산 하얏트 호텔에서 세단과 쿠페의 장점을 합친 4도어 쿠페 모델인 'CC'를 출시했다.

컴포트 쿠페(Comfort Coupe)에서 그 이름을 따온 CC의 신차 발표회장에서는 신세대 바이올리니스트 ‘동요’의 바이올린 연주와 최경실 무용단의 현대 무용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CC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매력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는 폭스바겐 티구안 홍보대사인 션-정혜영 부부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CC의 출시로, 폭스바겐코리아는 대형 럭셔리 세단인 페이톤에서부터 뉴 비틀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에 4도어 쿠페를 추가해 모든 세그먼트에서 포지셔닝을 구축하게 된 것.

CC는 총 3개의 엔진 버전으로 선보이는데,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CC 2.0 TDI 및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CC 2.0 TSI, 고성능 상시 4륜 구동 버전인 CC V6 3.6 4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CC는 세련된 디자인과 감각적인 인테리어,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 등 완벽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에서 국내 시장에 자신 있게 선보이는 만큼, 개성과 가치를 중시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CC 2.0 TDI 모델 그리고 CC 2.0 TSI 모델이 5,040만원이며, CC V6 3.6 4모션 모델은 6,410만원이다. (모두 VAT포함)


[사진: 박찬규]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 본 기사는 카티비(Car-tv.tv) 자동차 뉴스에 함께 보도됩니다. ##
* 박찬규 기자는 현재 자동차 전문 방송 카티비(Car-tv) 기자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